본문 바로가기

[홍콩 미슐랭 현지인 셩완 딤섬맛집] 린흥귀 Lin Heung Kui

리뷰쮸 2023. 10. 4.

 

홍콩 린흥귀 위치

 
👇👇👇👇👇👇👇👇👇👇👇👇

 
https://maps.app.goo.gl/ZiXQan8CcpzrGZy16

 

Lin Heung Kui · 40-50 Des Voeux Rd W, Sheung Wan, 홍콩

★★★★☆ · 광동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와이프와 홍콩여행에서 셩완에서 미슐랭
딤섬맛집인 린흥귀에 방문하게 되었다
중국절 연휴여서 그런지 아침부터 사람이
진짜 많았다 그래서 자리앉기가 힘들었다
여기서 꿀팁은 자기 자리를 알아서 찾아야한다
사람도 워낙많고 웨이터와 눈인사를 하고 
알아서 자리에 합석하면 와서 식기와 차를 따라준다
 

 

메뉴안내

 
메뉴판이 있지만 여기는 주로 딤섬을 
먹으로 오기때문에 메뉴판이 크게 
중요하지는 않다
 

 
오히려 이 주문표가 매우매우 중요하다!!!!
내가 가져간 딤섬을 아주머니가 도장으로 체크해줘서
나중에 계산할 때 이걸 근거로 돈을 내기 때문이다
 

음식 주문방법

 
위 사진처럼 딤섬카트를 끌고오면
자리에서 주문표와 함께 일어나서
먹고 싶은 딤섬을 직접 가져오면 된다
실제로 사람들도 자신이 먹고 싶은 
딤섬을 찾기위해 이것저것을 열어보고
맘에 드는 딤섬을 가져간다
 

 

이곳도 마찬가지고 식기를 소독하는데
뜨거운 물이아니고 뜨거운 차를 이용하여
모든 식기류를 소독해주셨다
아무래도 우리가 외국인이라 웨이터분이
해주신것 같았다
 

당초운탄
튀긴새우딤섬
42HKD

 
유튜브의 홍콩여행 영상에서 봤던거 같아서
카트에서 바로 가져온 튀김딤섬
안에는 새우살이 들어있었고 정말 맛있었다
그냥 만두튀김이 아니라 극강의 바삭함과
새우살의 탱글함, 감칠맛이 계속 먹게하는 맛이었다
난 개인적으로 튀김을 좋아해서 그런지 맛었는데
와이프는 느끼하다면서 하나만 먹고 그만 먹었다
평소에 튀김을 안좋아하면 싫어할 수 도 있다
하지만 튀김애호가들이라면 무조건 강추다!!!
 

 
새우살이 정말 간도 적절하게 되어있었고
엄청 신선했다
 

 
여기서는 차를 계속 먹을 수 있어서
따로 음료를 시키지는 않았다
또한 진짜 현지인들의 아침문화를
볼 수 있는 장소여서 식사를 하며
관광하기에 너무나 좋은 음식점이었다
홍콩분들은 아침에 차와 창펀을 주로
드셨고 신문을 많이 읽으셨다
 

샤오마이
44HKD

 
그 유명한 샤오마이를 드디어 시켜먹었다
정말 소문대로 엄청 맛있었다
생각보다 돼지고기가 단단하게 뭉쳐있었지만
먹자마자 참기름같은 고소한 향이 올라오면서
육즙이 가득터지면서 감칠맛이 폭발했다
식감, 맛, 향 모두가 완벽했다
 

 

 
안에 돼지고기뿐만아니라 위에 통새우와 버섯도 들어있었다
 

창펀
28HKD

 
창펀은 딤섬카트를 아무리 살펴봐도 
찾을 수 없어서 주위를 둘러보니 한 가운데에
창펀을 만드는 아주머니가 계셨다
그래서 직접가서 주문을 하니 테이블번호를
보시고 직접 가져다 주셨다
아무래도 인기가 많다보니 주문을 받고 
바로바로 만들어 주는 시스템 같았다
우리도 10분정도 기다렸다가 받았다
 

 
쌀로 피를 얇게 만든어서 각종
소를 넣고 말아서 만드는 음식인데
생각보다 쫀득하고 먹다보니 배불렀다
같이 주는 소스도 짜지 않고 적당했다
모든 테이블에 창펀이 한 접시씩은 있었다
그만큼 현지인들이 좋아하고 자주 먹는
음식 같았다
 

 
땅콩소스에 찍어먹으면 진짜 맛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