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곽튜브 기사식당 템플스티릿 야시장 맛집] Wing Fat Seafood Restaurant

리뷰쮸 2023. 10. 3.

https://maps.app.goo.gl/x31SZ3yexqVxkyNJ9

 

Woosung Street Temporary Cooked Food Hawker Bazaar · 29-39 Woosung St, Yau Ma Tei, 홍콩

★★★★☆ · 푸드 코트

www.google.com

 
홍콩 여행을 온 기념으로 곽준빈의 기사식당에
나왔었던 템플스트릿의 야시장에 위치한 윙팻씨푸드
레스토랑에 방문하기로 했다
 

 
내가 갔던 날이 중국 국경절 당일이어서
야시장에 사람들도 많았고 전반적으로
활기찬 분위기였다
위치는 야우마테이역과 조던역 사이에 위치한
템플스트릿 야시장에 위치해 있었다
 

 
날이 그래도 많이 선선해져서 그런가
사람들이 정말 많이 앉아있었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여기에 음식점이
여러 개가 섞여 있다는 점이다
우리가 가려는 윙팻씨푸드레스토랑은
가게를 바라보고 오른쪽에 위치해 있다
이걸 꼭 생각하고 방문하길 추천한다
안 그러면 다른 가게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도 있다
 

 
이곳도 역시 홍콩의 다른 음식점처럼
소독할 수 있도록 차를 컵에 담아 젓가락을
넣어서 간단하게 씻을 수 있었지만
와이프는 위생상태를 보고 살짝 힘들어했다
결국 와이프는 물을 한잔도 마시지 않았다
만약 위생에 민감한 분이라면 다른 곳을 방문하길
추천한다 생각보다 쉽지 않다
 

메뉴안내

 
메뉴의 경우 구글에 검색해 보면 자세히알 수 있다
난 메뉴판을 찍으려다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찍기를 포기했다....
 

블루걸맥주
33HKD

 

 
홍콩의 지역맥주인 블루걸 맥주를 시켰다
맛은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맛볼 수 있는
라거맥주의 맛이었다
엄청 시원하고 청량감있는 맛이었다
 

오징어튀김
Deep Fried Squid with salt & Pepper
108HKD

 
후기를 찾아보고 오징어튀김이 엄청 
맛있어 보여서 시켜보았다
오징어 튀김 위에는 마늘튀김가루? 같은 게
올라가 있어서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다
다만 간이 너무 세서 많이 짰다
맥주안주로는 제격이긴 했다
 

 
튀김옷이 엄청 바삭한 건 아니었다
 

Fried Shrimps with Pepper salt
108HKD

 
우리 와이프가 제일 맛있게 먹은 
새우튀김? 새우볶음 요리이다
전형적인 중식요리의 맛을 느낄 수 있었고
적당히 매운 신라면 맵기의 요리였다
참고로 우리 부부는 굉장히 맵찔이다
전혀 어려움 없이 먹었고 와이프가 진짜
숨도 안 쉬고 먹을 정도로 엄청 맛있었다
일단 해산물이 엄청 신선해서 굉장히 탱글 했고
여기도 마찬가지로 마늘튀김가루가 올라가 있었다
 

 
이 음식은 우리나라에 팔아도 
굉장히 인기 있을 음식이라고 생각된다
전형적인 술안주에 좋은 음식이다
 

 
이 음식은 내가 계속 사진을 찍으니까 
옆에서 현지인분이 자신이 시킨 음식도 
찍으라고 허락해 주셔서 찍게 되었다
여기에는 술 말고도 진짜 식사하러 온 
홍콩분 들도 많이 계셨다
이 메뉴는 현지인들이 주로 시키는 메뉴였다
 

Pork Rib Pot Rice
68HKD

 
홍콩이 또 솥밥이 유명하다고 해서
우리는 돼지갈비가 들어간 솥밥을 시켰다
정말 뜨겁게 솥에 달궈져서 나왔고
위에 돼지고기는 솥 안에서 살짝
쪄지듯이 요리되어 나왔다
밥이 생각보다 찰기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먹는 방법은 같이 주는 간장소스를
밥 위에 뿌린 뒤에 섞어서 먹는 방식인데
많이 짤 수 있어서 우리는 조금씩 뿌려가면서 먹었다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고 괜찮았다
 

 
제일 대박이었던 건 마지막에 누룽지를
긁어먹을 수 있어서 식감까지 챙길 수 있었다
 

가리비찜
108HKD

 
곽튜브가 기사식당 유튜브에서 가리비와
위에 올라간 당면을 너무 맛있게 먹길래
우리도 시켜봤는데 엄청 맛있었다
위에 올라간 소스와 마늘튀김가루가
진짜 신의 한 수였다
 

 
먹으면서 술이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다
 

 
식사를 계속하다 보니 곽준빈의 기사식당 유튜브에
나왔었던 웨이터분이 보이셔서 너무 반가웠다
전반적으로 시장이기 때문에 위생은 거의 포기해야 한다
그냥 추억 남기기에 좋은 식당이었다
맛도 물론 좋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