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압구정 강남 돈까스 맛집] 시올돈

리뷰쮸 2023. 4. 17.

 

 

압구정 숙성 돈까스 맛집

강남 돈까스 맛집

 

시올돈

 

⏰ 운영시간

월요일 ~ 토요일 :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 16:00 ~ 18:00

일요일 휴무

 

다음날 결혼식메이크업 때문에 헤어숍

근처에 숙소를 잡고 저녁 먹을집을 찾다보니

돈까스 맛집을 발견하게 되었다

 

누룩소금염지에 72시간숙성에 생빵가루까지

압구정이란 지역과 함께 이런 단어를 보니

뭔가 굉장히 고급지고 프리미엄 돈까스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가게 내부에서 72시간 숙성하는

곳을 볼 수 있기에 믿음이 갔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주문과 동시에

셀프로 계산하는 시스템이었다

 

 

가게내부는 많이 좁아서 피크 식사시간에

오면 웨이팅은 필수로 해야할것 같았다

2인으로 5테이블 정도 있었다

 

메뉴안내

 

여러 메뉴가 있었지만 우리는

항상 돈까스집을 가면 안심과 등심 돈까스를

시켜 나눠먹기에 이번에도 그렇게 시켜봤다

 

 

등심카츠
12,000원

 

돈까스의 단면을 보니

비전문가가 봐도 좋은 부위와 

고기를 사용한다는게 바로 느껴졌다

고기의 색이나 지방의 양, 고기 향까지

신선함 그 자체였다

 

 

밥의 양은 많지는 않았고 

오니기리 작은사이즈 하나 정도였다

 

 

국은 평범했다 일반적으로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

 

 

와사비와 소금, 머스타드도 같이 줬는데

자세히 보니 사람얼굴이었다

센스쟁이들 ㅎㅎㅎ

 

 

기본적인 소스도 깍두기와 같이 제공되었다

소스는 차가웠다 

 

 

제일 중요한 돈까스를 다시보면 고기의 결도

보이고 지방도 맑고 신선해보였다

먹었을 때도 정말 고기냄새가 하나도 안나고

부드러웠다 물론 튀김옷은 엄청 바삭했다

겉바속촉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돈까스였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스와도 잘 어울렸는데

개인적으로는 소금, 와사비랑 같이 먹는게

잘어울린다고 생각된다

신선한 고기를 좀더 잘 느끼기 위해서 소금과 와사비만

같이 먹기를 추천한다

 

카레
3,000원

 

카레도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진짜 기본에 충실한 카레였다

양파만 많이 넣고 오랫동안 볶은 뒤에

만드는 카레였다

야채에서 나오는 달콤함과 카레가 

어우러져 돈까스와 함께 먹기에 너무 좋았다

 

 

밥이랑도 같이 먹었을 때 맛있었고

둘이 밥먹으러 간다면 하나쯤 시켜 나눠먹기에

좋은 사이드메뉴였다

 

안심카츠
(히레카츠)
13,000원

 

안심카츠 역시 다른 돈까스 맛집과 비슷한

비주얼로 조리되어 나왔다

약간 덜익힌상태에서 튀김옷은 바삭한 상태였다

 

 

안심카츠의 경우 잘 못조리하면

돼지 비린내가 많이나는 부위지만

역시 숙성을 잘해서 그런지 전혀 잡내가 없었고

엄청 부드러웠다

부드러운 돈까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안심카츠를

시키면 매우 만족할것 같았다

 

 

항상 등심카츠와 안심카츠를 시켜

나눠먹는 우리 부부가 다 먹고 난 뒤 

결론은 시올돈은 등심카츠가 최고라고 결정했다

이유를 말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또가서 시키라고 한다먼 무조건 등심카츠를 시킬 것 같다

 

댓글